오픽 발급기관 알아보기(고득점 팁, 응시료, 시험 일정)

오픽 발급기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준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은 꼭 보게 되는 시험 오픽(oPIC) 발급 기관과 오픽 시험을 잘 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고자 합니다.

삼성에서 공인 영어 시험을 오픽으로 지정을 한 후부터 오픽에 대한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원서를 작성할 때 오픽 발급 기관이 어딘지 잘 모르시거나, 햇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픽 발급기관 알아보기

오픽(oPIC) 무엇인가요?

오픽(oPIC)은 미국의 외국어 교육 위원회 인 (actfl)에서 개발한 다국어 언어 말하기 어학 시험 입니다. 한국에서 통용 되는 다양한 영어 시험이 있지만 오픽이 일반 적으로 영어 시험을 칭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주관하는 삼성SDS의 자 회사인 멀티캠퍼스 이며 응시 비용은 23년 기준으로 84,000원 입니다.

오픽 발급기관

삼성에서 공인 영어 시험으로 지정하면서 오픽에 대한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할 때 많은 분들이 자격증란에 오픽 발급 기관이 어디인지 잘 모르고, AL을 받기 위해 많이 공부를 하고 계십니다.

오픽(oPIC) 발급 기관 – ACTFL

오픽 자격증의 공식 오픽 발급기관 명칭은 ACTFL입니다.
ACTFL은 American Council on the Teaching Foreign Languages의 약자로 세계 최대 규모의 외국어 전문 비영리 교육 기관 입니다.

주관은 크레듀 라는 원서 지원 사이트에서 ACTF의 공식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오픽 시험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oPIC 시험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픽(oPIC) 시험 문제 난이도


오픽은 다른 영허 시험들 과는 달리 난이도를 응시자 본인이 직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시험에 들어간 후 중간에 난이도 상향과, 하향, 보통의 세가지 선택지를 주어서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1,2단계를 선택 할 시 12문제가 출제가 되며 유형은 가장 쉬운 문제들이나 짧은 대답으로 끝낼 수 있는 문제들이 제출되고 있습니다.

오픽(oPIC) 잘보는 꿀팁 방법

오픽 시험은 말하기 시험으로 대본이나 스크립트를 외운다고 해서 점수가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실제 말하기 능력을 테스트 하는 시험이라서, 발음이나, 억양이 정확해야 합니다.

말하는 많이 해보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고 그냥 외워서 간다고 해서 시험을 잘 볼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외워서 간다면 긴장하여 실수를 많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오픽 스터디 그룹을 구해서 서로 말하기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는 주변 지인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해보는 것이 제일 도움이 됩니다.

오픽(oPIC) 시험 일정 알아보기


오픽의 시험 일정은 정기적으로 매일 이루어지기 때문에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오픽을 검색하고 시험 일정을 찾아서 보시면 됩니다.

🔗오픽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기 시험 일정은 매월 지정된 일자에 진행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역이나 센터 선택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지정된 접수 기간 및 온라인으로만 가능 하며 추가 접수는 불가능 합니다.

오픽 시험은 오리엔테이션 20분, 본 시험 시간 40분으로 총 1시간 정도 진행이 됩니다. 기본으로 7문항이 출제되며 개인 맞춤형 문항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세컨드 세션 에서 문항 별 답변 시간 제한이 없기 때문에 편하게 시험을 치루시면 됩니다.

✅최대 125만원 환급받기 바로가기

마치며

여기까지 오픽 발급기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유익한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