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보내는 법 아주 쉽게 알아보기

택배 보내는 법 정말 간단하고 쉬운데 의외로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택배 보내는 법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편의점이나 우체국을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택배 기사님을 불러서 택배를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택배 보내는 법은 예전과는 다르게 방법이 많이 다양해 졌는데요 아래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택배 보내는 법

먼저 집에서 모바일로 택배 보내는 방법 입니다. 대한통운 어플을 이용해서 대한통운 택배를 집에서 보내는 방법입니다.

택배 보내는 법

먼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CJ대한통운 택배 어플을 다운 받아줍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아래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개인고객 핸드폰 인증” 을 눌러서 인증을 해주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택배 보내는 법

로그인을 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화면은 상대방에 나에게 보낸 택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 중 이거나 배송 완료 된 목록들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받을 택배는 이렇게 확인을 하면 되고 저희는 보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맨 밑에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배송 예약을 눌러줍니다.

택배 보내는 법

배송 예약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방문 예약”, “반품 예약” , “무인락커 예약”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을 선택 하게 됩니다. 본인이 보내고 싶은 방법을 선택 하면 됩니다.

택배 보내는 법

방문 예약

방문 예약은 택배 기사님이 집 또는 특정 위치로 방문하여 택배를 가져가는 방법입니다. 주소 , 방문 희망일 , 요청 사항 등을 기재하고 받는 분 연락처, 주소, 그리고 상품 정보에 대해서 입력해 주면 기사님들이 지정 날짜에 방문해서 택배를 가져가 주는 편한 방법입니다.

반품 예약

말 그대로 반품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받은 택배가 어떤 문제가 생겨 택배를 반품 처리 해야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품을 무조건 예약 하는 것 보다택배를 보냈던 회사에 미리 연락을 하고 반품 예약을 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무인락커 예약


무인택배 보관함(무인락커) 을 선택 하고 2시간 이내에 상품을 보관해 두면 택배 기사님들이 오셔서 가져가는 예약 시스템 입니다. 무인락커는 아직 특정 지역만 가능하며 서비스 운영 시간은 24시간 입니다.

이렇게 해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택배 방법을 선택 후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를 보낼 때에는 운임비가 나오는데 운임비는 택배를 보내고자 하는 상자의 크기나 무게에 따라 나뉘어 집니다. 아래의 운임비 안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택배 보내는 법

카카오페이 에서 택배보내기

택배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한통운에서 보내는 방법 말고도 카카오페이 에서도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 하고 카카오톡 – 하단에 더보기(쩜쩜쩜) – 카카오페이 – 전체 – 더보기 에서 아래 보이는 화면처럼 “배송” 을 눌러줍니다

배송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 처럼 “방문 택배” , “편의점 택배” , “편의점 픽업” 이렇게 세 가지가 나오는데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골라서 보내면 되겠습니다.

택배 보내는 법

  • 방문 택배 : 카카오에서 제휴 하고 있는 롯데택배 기사님이 원하는 날짜에 방문하여 택배를 수거 하는 방법입니다.
  • 편의점 택배 : 세븐일레븐 , GS25 , CU , 이마트24 중 가까운 편의점을 선택하여 점수하는 방법 입니다.
  • 편의점 픽업 : 보내는 방법은 아니고 받는 방법입니다. GS편의점으로 배송 되어 있는 택배를 찾으러 가면 배송 비용이 반값인 편의점 픽업입니다.

이렇게 자주 쓰는 카톡 화면으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택배 보내는 법

마치며

여기까지 택배 보내는 법에 대해서 두 가지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대한통운 , 카카오톡 둘다 편리하게 되어 있으니 본인의 입맛에 맞춰서 선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택배 보내는 법은 이렇게 알고 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동안 택배를 어떻게 보내야 되지 하고 고민하셨던 분들이 제 포스팅을 보고 문재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작성 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양질의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