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쉽게 하기 바로가기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2024년도 새로운 정책 중 제일 이슈가 되고 있는 소상공인 전기요금인데요 최대 20만원 까지 지원을 해 준다고 하니 바로 신청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이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소상공인 분들의 경영 부담을 경감 해 주려고 연간 최대 20만원 전기 요금을 지원해 주는 정부 지원 사업 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이 전기요금 부담을 호소하는 핵심 애로사항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이뤄졌습니다. 소상공인은 전기요금뿐만 아니라 고금리와 인력 부족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 중 전기요금에 대한 지원이 이뤄지게 됐습니다. 전기요금 감면에 이어 대환대출과 이자환급 등의 지원이 1분기 내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을 15일 공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시작된 지난해 이후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의 3고 위기가 장기화되면서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이에 따라 전기요금 부담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여·야의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지난해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는 전기요금 특별지원을 위한 예산이 2520억원 규모로 한시적으로 반영되었습니다.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활동 중인 사업자로서, 연 매출액이 3000만원 이하이며,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사업자 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3년 12월 31일 이전이며, 사업공고일인 15일 국세청 조회 기준으로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또한 사업공고일 국세청 조회 기준으로, 2022년 혹은 2023년 연 매출액이 3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연 매출액은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 매출액을 의미하며, 당해 연도에 연중 개업한 경우에는 개업 이후 월평균 매출액을 기준으로 연 환산됩니다. 신청자의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기의 용도는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 혹은 주택용 중 비주거용이어야 합니다. 지원 대상으로 확인된 사업자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중복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1인이 다수의 사업체의 대표이더라도 1곳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사업체도 대표 1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