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기 빠르고 쉽게 편리한 사이트 3가지, 4Kdownloader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유튜브를 보는 중에 개인적으로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는데 이럴 경우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할까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유튜브 오프라인 저장 기능이 아닌 개인적으로 소장 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4K Downloader 프로그램

4k Downloader 프로그램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 입니다. 저도 이 프로그램으로 다운을 많이 받고 있으며, 설치가 쉽고 사용법이 간편해서 영상을 많이 다운하려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다운 받고자 하는 유튜브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바로 다운로드 되는 동영상 프로그램 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사진 또는 동영상도 다운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하실 겁니다.

🔗4K Downloader  다운로드 바로가기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y2mate

y2mate 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입니다.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영상의 링크를 복사한 후 youtube 맨 뒤에 알파벳 [pp]를 적어 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cMLZ1321
⬇️
https://www.youtubepp.com/watch?v=AcMLZ1321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이 사이트의 장점은 원하는 화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144p 부터 1080p 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mp4 형식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음성만 듣기가 가능한 mp3형식의 다운로드도 가능 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Savefrom


savefrom 또한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는 방법 입니다. 위에 y2mate 처럼 본인이 원하는 다운로드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한 뒤 주소창 youtube 앞에 ss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위에 사진처럼 진행 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100% 무료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 이지만 해상도는 720p 까지 만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여러 어플들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저작권 괜찮을까요?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본인의 개인 소장용으로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가 될 건 없어 보이지만 상업적으로 사용을 하거나, 사이트에 동일한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은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저작권에 많이 민감한 편이니 조심 하셔야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무료로 보는 방법 두 가지 알아보기
✅쿠팡플레이 무료체험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마치며


여기까지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방법들을 잘 활용 하시고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