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홈 청약방법 자세히 보기 (청약시간, 가점 계산기)

청약 홈 청약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택이나 아파트를 얻기 위해 청약통장을 만들고 주기적으로 입금하며 내집 마련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지역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는 경쟁률이 매우 높아서 당첨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점수가 낮은 분들도 청약홈을 잘 활용하여 당첨 기회를 높이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청약통장의 납입 횟수는 매우 중요한데, 이는 1순위와 2순위 등 선정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납입 횟수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청약 홈페이지에서 1순위와 2순위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한 글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청약 홈 청약방법은?

청약 홈 청약방법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청약 홈 홈페이지에서는 청약 신청, 당첨조회, 자격 확인 등 여러가지 일정 및 통계 까지 모두 열람이 가능 합니다.

청약 홈 청약 바로가기


주택이나 아파트는 크게 국민주택과 민영 주택으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유형별로 조건이나 자격이 다르기 때문에 청약을 하고자 할 때는 먼저 어떤 유형의 주택을 원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 국민주택 청약을 원하는 경우, 청약저축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선 가입해야 합니다.
  • 민영주택 청약을 원하는 경우, 청약예금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약부금에 선 가입해야 합니다.

청약 홈 경쟁률 확인하기

청약 홈 청약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신청부터 당첨 조회, 자격 확인, 일정 및 통계까지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률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경쟁률을 확인하면 어느 정도의 당첨 가능성이 있는지 예측할 수 있고, 향후 청약할 지역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나 주택의 청약 경쟁률 확인은 필수적입니다.

청약 신청 하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카카오나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고, 왼쪽의 [민간사전청약]을 클릭하면 분양정보와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률 조회 기간은 최대 1년이며, 이 외에도 민간임대, 오피스텔, 도시형, 잔여세대 등의 청약 경쟁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청약 신청 단계인데요, 이것도 매우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좌측의 [청약신청]을 클릭하면 아파트의 특별공급, 1순위, 2순위, 그리고 무순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통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은행의 청약 신청 가능한 시간은 09:00~17:30이므로 이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이후에는 청약 신청 가입 및 내역 조회는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SC제일, 씨티, 대구, 전북은행의 이용 시간은 상이하므로 자세한 정보는 해당 은행의 공식 웹사이트나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청약 신청 유형 선택
  2. 일반공급, 특별공급 중 선택 (1순위 ,2순위 선택)
  3. 주택 선택 및 유의사항 정확하게 확인
  4. 주택형 선택
  5. 청약 자격 및 입력 확인
  6. 청약 신청 서명 및 내역 확인하기
  7. 청약 신청 완료
📌기후동행  카드 신청하기 바로가기 (요즘 제일 핫한 정부지원카드)

📌정부 지원 최저 이자 신생아 특례대출 알아보기

청약 홈 가점 계산하기

청약 홈 청약방법 가점은 주로 세 가지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는 무주택기간, 두 번째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세 번째는 부양가족 수입니다. 이 세 가지 항목으로 총 84점이 만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주택기간의 경우,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기간을 의미하며, 만 30세부터 계산합니다. 만일 30세 미만이거나 미혼인 경우에는 0점이 주어지며, 30세 이전에 결혼한 경우에는 혼인 신고일부터 계산합니다.

30세가 되는 해에 2점이 부여되며, 이후 매년 2점씩 누적됩니다. 따라서 최대 15년 이상 무주택일 경우 최대 32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1년당 1점씩 가산되며, 최대 15년 이상일 경우 17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 수에 따라도 점수가 부여됩니다. 현재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세대에 포함된 부양가족 수가 기준이며, 자세한 내용은 청약가점 계산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이나 PC에서 쉽고 빠르게 청약가점을 확인하고 모의계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약을 신청하기 전에 자신의 점수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가점은 매우 중요하며, 신청 전에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가점이 낮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양한 방식과 추첨으로도 선발되기 때문이죠.

또한, 주택의 종류, 방식, 그리고 지역에 따라 제도가 다르기 때문에 청약을 신청할 때는 해당 제도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청약 홈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약은 삶 속에서 한 번쯤은 꼭 하게 되는 일이므로, 오늘의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