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및 구매 자격, 발급 자세히 알아보기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및 구매 자격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2024년 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정책으로, 최근 들어 서울시에서 기후 동행 카드가 인기가 많습니다.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 이용권으로 친환경 교통 혁신을 목적으로 출시된 교통 카드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바로가기

기후 동행 카드는 2023년 9월 11일에 새롭게 발표한 친환경 교통 혁신 지원 사업으로 기후 위기를 대비 하여 승용차 이용을 감소 하여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전망 하는 사업 입니다.

이를 통해 기후 동행 카드를 발급 받으면 무제한으로 친환경 교통 수단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통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대중 교통 비용 30% 절감되는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방법 바로가기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서비스 범위로는 서울 지역 내 지하철 1호선 부터 9호선 까지 이며, 우이신설설, 신림선, 경의중앙선, 경충선, 수인분당선, 공항 철도가 이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서울시 시내 마을 버스, 따릉이 1시간 이용권이 무제한 이용 가능 합니다. 4월 이후 부터는 인천 광역 버스, 김포 광역 버스, 김포 골드 라인도 추가 예정입니다.

기후 동행카드 구매, 신청 바로가기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기후 동행 카드의 구매 가격은 6만 2천원 이며, 따릉이를 포함하면 6만 5천원 입니다. 추후에 인천 및 김포 대중 교통이 추가 될 예정이며, 약 10만 원 정도를 예상 하고 있습니다.

기후 동행 카드는 모바일 티 머니 어플이나, 서울 교통 공사 역사 내에서 구매가 가능 합니다. 시범 사업 기간은 1월 27일 부 터 이며, 1월 23일 부 터 구매가 가능 합니다.

✅KTX 할인 받는 꿀팁 알아보기

✅유튜브 무료 음원 MP3 다운로드 방법 바로가기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바로가기

기후동행카드 사용 방법 바로가기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기후 동행 카드는 사용 개시 일 부 터 30일 간 이용이 가능 하며, 승 하차 할 때 꼭 기후 동행 카드를 태그 하여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하차 시 태그를 2회 이상 하지 않게 된다면 24시간 사용 정지 페널티가 발생 하게 되니 반드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따릉이는 티 머니 go 어플을 통하여 1시간 이용권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혹시나 환불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용 기간 만료 전에 해야 하며, 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하게 되고, 대중 교통 실 사용 금액을 제외 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이 가능 합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 년도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사업인 만큼 파격적인 조건으로 교통비 절감이 많이 될 예정이니 꼭 신청 하셔서 이득을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